옛 앨범을 뒤적거리다 팜레스트 제작 사진을 발견했다. 이 팜레스트를 제작한지는 오래되었지만, 나에게 특별한 기억을 선사해준 팜레스트라... 아직도 무사히 살아 있는지 안부 겸 글을 적어본다.

지금은 가물가물하지만 "회사 금손을 찾아라" 라는 주제로 회사내 공모를 진행 하였는데, 회사 동료의 추천으로 회사 포털에 내 소개가 실린 적이 있었다. 글이 실리기 전에 회사포털 에디터님께서 독자?분들께 추첨으로 작은 선물을 줄 것이 있는지 나에게 물어보셨고, 나는 잠시 고민 끝에 팜레스트를 제작 해주겠다고 말했다. 그 때 당시 과제진행하는 중이라 매일 11시~12시이후에나 퇴근을 하던 시기라, 개인 작업할 시간이 거의 없었지만 그냥 해주겠다고 질러버렸다. 그때 왠지 모르게 바빠서 선물을 준비 못했다고 하면, 에디터 님이 글을 안실어 줄 것같은 두려움과, 회사 포털에 내 소개가 실린다는 새로운 경험에 대한 기대감이 컸다.

feat. 카펠에게 빌린 Enduro 바니쉬

그때 퇴근하고 공방에 사정해서 늦게 혼자 나무 제단작업을 했고, 카펠에게 바니쉬를 빌려 집에서 마무리 작업을 하였다. 나무 사이즈는 텐키리스 키보드사이즈에 맞게 (360mm x 90mm x 18T)로 제단하고 둥그스럼하게 사포질을 해주었다.

빌려온 사제 바니쉬를 바르고 난뒤 찍은 사진!! 밤늦게 조명하나로 찍은거라 반사가 심해보이지만, 자연광보다 조금 더 광택나는 수준이였다. General Finishes ENDURO 는  공방에서 바르던 저렴한 바니쉬보다 점도가 강하고 바른 후의 느낌은 만족했던 기억이 있다.

손목이 얹혀질 부분은 색상별 소가죽으로 커팅하였다. (기억으로는 0.5T로 피할된 소가죽을 사용했던 것 같다)

우선 가죽용 본드로 붙이고 잘 어울리는지 키보드와 매칭해 봄.

선물용 불도장 : 意ing

의미있는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선물용 불도장(意ing)을 오랜만에 꺼내어 달구어줬다.

불도장 제작하기 "意ing" 선물용 #1 (링크)

완성 샷

정성스럽게 불도장을 박고나서 마무리 완성 샷.. 

가끔 지인들에게 선물할 때에는 직접 만나서 선물해주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고 보람을 느꼈는데, 이번에는 힘들게 제작해서 에디터 분께 택배로 보냈다. 나에게 소중한 경험을 준 팜레스트이지만 그때 당시에는 선물의 기쁨?에 대한 강력한 느낌을 받진 못하였다.

이건 지인이 아닌 불특정다수에게 선물한 유일한 item일 듯.. 하지만 가장 뜨거운 하루하루를 보냈던 시절이라 그립기도 하다. 앞으로도 이런 선물을 할 기회가 올까..??

 Create by Creatsig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